본문 바로가기
카페 후기

이매 카페 종화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갬성 카페

by 도장깨기 2021. 10.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분당 이매동에 위치한 신상 카페 종화라는 카페를 소개해볼거에요

 

우연히 SNS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카페인데 

일단 신상카페라하니 정보가 많이 없지만 빨리 방문해줘야겠죠~?

 

알고보니 제가 방문한날이 오픈한지 하루지난 날이더라구요 ㅋㅋ

 

10월 23일에 오픈한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카페입니다.

 

 

 

이매역 근처에 위치해있어요~돌마고등학교, 송림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해있구요.

위치보시면 아실수도 있지만 주택가에요 

이매역 3번출구에 내리셔서 걸어가도 엄청 먼 거리는 아니기때문에 

산책겸 걸어가시다보면 금방 카페 도착하실거에요!

 

 

주차장은 앞쪽에 있는데 일단은 약 4~5대 정도 주차할 수 있었던걸로 기억해요

 

저는 밤에 방문했는데

낮에 가보진않았지만 밤에가보니 전체적으로 밤이 좀 더 이쁜 카페일것같아요.

분위기도 그렇고 조명도 그렇고 ㅎㅎ

 

주택을 개조해서 만들었기때문에 

되게 갬성있어요 ㅋㅋ

 

이제 내부쪽으로 들어가볼게요~

 

카페 내부

 

주택의 거실? 로 추정되는곳 ㅎㅎ 카페종화의 시그니처 같은 나무가 가운데 심어져있구요~

생긴지 오래되지않아 전체적으로 쾌적하고 깔끔했어요.

 

위에 거실처럼 나머지 좌석들은 방?과 같은곳에 있는데 

되게 아기자기하니 분위기 좋게 아주 잘꾸며놨어요

 

다시한번봐도 쾌적하고 넓직하니 좋더라구요 ~

 

보통 주택가 개조한카페들은 좀 답답한면이 있는데 여긴 그렇진 않았어요

 

여기는 진짜 그냥 집에 책상같네요 ㅎㅎ 

앉아서 책읽어도 되게 느낌있을거같아요 ㅋㅋ

책도 잘읽히고 실제로 손님이 책 읽으려고 오신거같더라구요

 

다행히 제가 방문했을때는 아직 사람들이 몰라서 그런지 손님이 많지않았는데

제가 예상하길 곧 사람이 붐빌꺼같아요 ㅋㅋ

너무 이뻐요 

제가 여자친구랑 아는 동생들도 데려갔는데 동생들도 나중에 친구데리고 또 올꺼라고 하더라구요

 

ㅋㅋSNS하는 사람들이라면 좋아하는 이렇게 사진찍기좋은 거울도 있어서 좋아요

전체적으로 인테리어가 이뻐서 곳곳에 소소하게 사진찍기 좋아요~

 

 

야외쪽에도 테이블이 있어요~ 

야외에서 보면 이런 느낌이에요 

오픈이 10월이라 야외테이블에는 낮에 아니면 사람들이 많이 앉지는 않을거같네요!

 

 

이렇게 드라마에서 보면 많이 나오는 주택의 마당 느낌이 아주 잘 나요 ㅋㅋ 

근데.. 저 의자 너무 작은데 저같이 등치 있는사람은 못앉겠어요 ㅋㅋ

 

이제 내부/외부는 많이 구경했으니

카페 음료를 한번 맛볼게요!

 

메뉴

대부분은 커피 메뉴고 몇가지 넌커피/티/주류 등이 있어요~

종화는 카페&바 이기때문에 주류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디저트 메뉴들도 몇개있는데 맛있어보여서 몇개 주문해봤어요 ㅎㅎ

 

 

롱블랙, 땅콩크림라떼, 아인슈페너를 주문했어요~

 

일단 간단히 코맨트해보자면

롱블랙 Good 

원두가 맛있는지 커피맛이 아주 좋았어요

아인슈페너는 제가 주문한게 아니라 못먹어봤는데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가장 맛있던 음료는 땅콩크림라떼였어요~

땅콩 크림이 아주 맛있고 밑에 커피도 맛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던 메뉴 

커피는 디카페인도 가능하니 원하시면 말씀하시면되요!

 

 

컵에 굉장히 특이하더라구요 ㅋㅋㅋ

근데 그립감이 좋아서 ㅋㅋ 먹기에는 좋았어요

 

디저트도 2개주문해봤는데요

 

먼저,

 

수제브라우니 + 아이스크림

전체적으로 디저트도 맛이좋았는데 브라우니같은 경우 제가 알던 브라우니와 조금다르게 더 꾸덕했어요.

전 원래 꾸덕한걸 좋아해서 취향에 아주 잘맞았답니다 ㅎㅎ

 

휘낭시에

휘낭시에라는 디저트인데 

물론 양은 적지만 맛있었어요 ㅎㅎ 

가격만 저렴하면 몇개사서 집에서 먹고 싶네요 ㅋㅋ

하지만 가격이 그냥 맛만 볼정도의 가격이기 떄문에 ㅠㅠ 

 

 

오늘은 분당 이매 카페 종화를 방문해봤는데요~

 

신상카페이기때문에 아직은 많이 알려지진않았지만 제가 다녀와보니 

곧 사람이 붐빌곳인거같아요 ㅋㅋㅋ

어떻게 보면 한가할때 방문해서 전체적으로 구경하기 좋았어요.

 

주택가를 개조해서 인테리어가 전체적으로 느낌있고 

음료나 디저트들도 맛이 좋아서 기억이 좋아요~

 

시간될때 자주 방문하게 될것 같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