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정자 효뜨꽌 로컬 느낌 물씬나는 베트남 음식점 (+웨이팅 꿀팁)

by 도장깨기 2021. 9.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맛집은 요즘 정자 아니 분당에서 가장 핫한 음식점 효뜨꽌을 소개해볼게요!

 

 

효뜨꽌은 정자역엠코헤리츠오피스텔 1층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 전문점인데요~

 

베트남 현지 느낌이 물씬나는 곳이라해서 들려봤어요~!

어땠을까요?

 

 

짜잔 1층에 위치해있어서 잘보여요!

가게 간판부터 베트남어로 되어있어서 

마치 저 부분만큼은 베트남에 간 느낌이 나요 ㅋㅋㅋ

(글쓴이 베트남 안가봄...)

 

야외 테이블도 너무 분위기 좋죠 ㅠㅠ 물론 아직 코로나 유행이 끝나지 않았지만

식사할때만이라도 잠시 여유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참고로 주차는 정자역엠코헤리츠 지하에 하시면되요! 

정산은 가게에서 ㅎㅎ

 

 

영업시간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6:00~17:30

월요일 휴무 

이니 참고하시고

 

 

여기서 꿀팁!!!

주말기준으로 계속 웨이팅이 있는곳이라 오셨다가 발길을 돌리시는 분들 많으신데

예써 라는 앱으로 직접 방문하기전에 웨이팅이 가능하니 

앱설치하셔서 웨이팅하세요!

 

저는 집에서 나올때 웨이팅 걸어놓고 갔더니 딱 맞아서 바로 들어갔어요 ㅋㅋ 개꿀

 

가게 분위기 너무 좋죠 ㅠㅠ 

마치 외국 식당 느낌이 물씬나요.

 

사실 오기전에 사진 보고 올때는 크게 기대안했는데

실제로 오니까 내부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음식맛과는 별개로 분위기가 주는 장점들이 많죠

 

 

어떤 메뉴가 있는지 한번 살펴볼게요

 

평일 런치 메뉴

평일 런치 메뉴에요. 주말에는 런치가 아닌 아래 소개할 디너 메뉴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평일 런치에 가능한 메뉴와 평일 저녁, 주말에 가능한 메뉴가 다르더라구요.

돼지고기 덮밥 먹고 싶었는데 주말엔 안된다고 하네요 ㅠㅠ

 

 

평일 디너, 주말 메뉴

 

이번엔 디너에요.

 

제가 알기론 효뜨 인기 메뉴는 소고기 쌀국수, 얼큰 소고기 쌀국수 

볶음밥 종류는 효녀볶음밥, 효뜨볶음밥 

사이드 메뉴는 넴,닭튀김이 가장 인기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저희는 소고기 쌀국수, 효뜨 볶음밥, 닭튀김 이렇게 주문했어요

 

소고기 쌀국수

일단 비주얼도 합격점이고 맛있어요 ㅎㅎ

국물이 사골 국물 같이 진하고 깊은 맛이 나고 양도 좋고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제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동탄의 쌀국수집에 이어 제가 먹었던 쌀국수 중에 두번째로 맛있네요 ㅎㅎ

 

 

고기 상태도 좋고 전체적인 재료들도 알맞게 들어가있어요.

 

원하시는분들은 말씀하시면 고수도 주니까 

고수 좋아하시는분들은 말씀하시면되요.

 

저 이날 알게된 사실인데 고수 엄청 좋아하네요 ㅎㅎㅎ...

원래 안좋아했는데 여기 고수가 맛있는건지 이날은 두번이나 리필해서 먹은건 안비밀..~~

 

 

효뜨 볶음밥

비주얼 장난아니죠 ㅠㅠㅠ 

주문했던 메뉴 중에 제일 맛있었던 메뉴에요.

 

비주얼때매 약간은 짤줄 알았는데 간도 아주 적당하고 

밥도 너무 좋아요.

 

 

고수가 올라가긴 하는데 저정도는 같이 곁들여 먹으면 아주 딱 좋은정도에요.

안에 새우도 들어가 있어용~

 

 

닭튀김

마지막은 닭튀김!

사진은 그렇게 보이는지 모르겠지만 양이 꽤 많았어요.. 

양이 좀 많이드시는분들은 2명에서 저희가 시킨정도 시키면 조금 남길 수 있겠지만 배불리 드실 수 있지만

양이 좀 적으신분들이라면 이렇게 시키면 너무 많아요 ㅋㅋ 

닭튀김 대신 넴이라는 사이드 메뉴 주문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사실은 제일 기대가 많은만큼 조금 실망했던 메뉴

그냥 말그대로 닭튀김이였어요. 

특별한 맛은 잘모르겠더라구요.

특히 저 소스가 하이라이트 인거같던데 저하고 저 소스는 입맛에 안맞더라구요 ㅠㅠ

뭐라고 표현해야될지 모르겠는데 그냥 안맞는 맛 ㅋㅋㅋ 좀 짰어요.

 

 

콜라 1병 주문했는데 이렇게 한손에 잡히는 작은병 주시더라구요 ㅋㅋㅋ

귀여워 ㅋㅋ

2명에서 먹으려면 2병시켜야겠어요

 

 

저는 가게 내부에서 먹었지만 

밖에 테이블에서 드시는분들도 너무 분위기 좋아보이더라구요.

 

저희는 차를 가져와서 못먹었지만 맥주랑 같이 먹어도 아주 좋겠더라구요 

날씨도 너무 좋았구 ㅠㅠ ㅎㅎ

 

 

 

오늘은 요즘 분당 핫플레이스인 정자 맛집 베트남 음식점 효뜨꽌을 다녀왔어요.

내부 인테리어부터 음식들까지 베트남 현지 느낌 물씬 나는 가게라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거같아요.

특히 요즘은 코로나로 여행도 잘 못가잖아요 ㅠㅠ

맛도 좋아서 만족스러웠어요.

 

방문하실분들은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예써앱 설치 후 웨이팅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