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충주 활옥동굴 여름 휴가 여행지로 강력 추천!!

by 도장깨기 2021. 7.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곧 아니 이제 여름 휴가철이죠.

 

정말 요즘 너무 덥습니다ㅠㅠㅠ 

특히 저는 더위를 많이타서 더 고통스러운데요.

그런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여름 휴가 여행지가 있답니다.

 

바로 바로 충주에 위치한 활옥동굴 이란 곳인데요.

 

일단 정말 시원합니다. 아니, 오히려 춥습니다...ㅋㅋㅋㅋ

검색해보니까 동굴 내부가 11~15도 정도 된다고 들었는데 느낌상 가을 선선한 날씨 정도 되는거 같아요.

 

꼭꼭 되도록 긴바지 입으시고 겉옷이나 담요챙기시길 바랍니다.

원래 활옥동굴에서 대여하는게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중지되었답니다.

 

이제 충주 동굴 속으로 들어가볼까요~~~

 

먼저 주차장이에요.

 

아마 2016년 원래 탄광지 였던 곳이라 어느정도 그런 부분들이 남아있어요.

주차장도 공장같은느낌??? 

넓은편이라 주차걱정은 안하셔도되는데 

제가 이게 평일에 간거라 사람이 없는건지... 주말은 잘모르겠어요 ㅋㅋ

 

주차하고 표지판 따라서 뚜벅뚜벅

 

참고로 활옥동굴은 국내 유일 활석 광산으로 이중에서 2.5km정도를 관광지로 만들었다고 하네요.또한 암반수가 고여 만들어진 호수에서 카약등을 이용하여 탐험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카약은 하이라이트니까 이따가 보여드릴게요!

 

 

가격은 동굴만관람한다면 성인기준 7000원 보트(카약)도 탑승하려면 3000원 추가해서 10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어요.

 

운영시간은 11월~3월은 09:00 - 18:00 

4월~10월은 30분 늦은 09:30 - 18:30 이에요. 최소 17:00에는 입장해야해요.

 

 

표를 받고 이제 입장!

 

하기전에 내부 안내도 

근데 이거 찍고 다시 보지않았네요.. 그냥 표지판 따라 돌면되용 ㅋㅋㅋ

 

오.. 입장부터 찬바람이 아주 ㅎㅎㅎ 

밖은 엄청더운데 들어오니까 다른세상에 온 느낌

 

입장하는 곳 부터 뭔가 놀이공원 입장하는 느낌이였어요 ㅋㅋ

잘 모르시고 겉옷 못챙겨가신분들이나 생각보다 춥네 하신분들은 담요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하고 들어가세요 생각보다 꽤 오래 관람하실수 있어요

 

아마 1시간 30분 ~ 2시간 정도 관람 소요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실제 탄광지로 사용된 동굴이기 때문에 

곳곳에 몇가지 시설물들은 그대로 있어요.

 

영화에서 많이 본듯한 느낌....!

 

아무래도 관광지 이다보니 잘꾸며놨더라구요 

암반수가 고여 생긴 물에는 물고기들이 살고 있네요..?? 

자연적으로 들어온건지 풀어 놓은건지 까지는 모르겠어요..!

 

중간중간 이렇게 사진도 찍어줘야겠죠?? ㅎㅎ

보이시죠?? 옷차림은 거의 가을 옷차림이랍니다.

 

중간중간에 물이떨어지더라구요.

암반수가 떨어지는건가봐요 전체적으로 동굴내부는 축축한 느낌이에요.

 

중간에 와인샵도 있더라구요~

동굴에서 숙성시킨 와인인가..?

 

동굴 내부에서 키우고 있는 식물들 

햇빛은 조명으로 대신하고 있는거 같네욤

동굴 속에서 자라난 풀이라...

 

중간에 여자친구의 귀신컷 ㅋㅋㅋㅋ 

뒤에 철창과 통제구역이라는 글자가 오히려 약간 영화같은 느낌을 연출해냈어요 ㅋㅋ

 

이제 거의 마지막 코스쯤가면 이렇게 아까말씀드린 카약 탑승장이 있답니다.

 

구매한 표를 직원분께 보여드리면

 

 

탑승 출발~~~~!!!

투명카약이에요 ㅎㅎ 물이 맑아서 안에 있는 물고기들이 잘보여요. 

코스는 길진않아요 ㅠㅠ 한 5분~10분정도 탑승한거같아요. 

 

물은 깊지않고 얕은편이였어요. 

원래 뒷사람인 제가 노를 저어야하지만 의욕 넘치는 제 여자친구가 앞에서 노를 저었답니닼ㅋㅋ

 

물은 아까말씀드렸다시피 동굴내 암반수가 만들어낸 호수? 라고 생각하시면되요.

 

이제 카약 코스정도 까지 가셨으면 거의 끝났어요.

나오는길에 

 

 

 

관광지라면 항상 마지막에 있는 기념품점이 있어요.

와사비 관련 제품이 많은데 동굴특산물인지... 충주특산물인지... 

 

제가 사실 와사비를 엄청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와사비 프레첼을 사먹었는데.. ㅎㅎㅎ 완전 제스타일 저처럼 와사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와사비 프레첼 강추드립니다.

 

 

 

이렇게 오늘은 여름 휴가 여행지로 충주에 위치한 활옥동굴을 소개해봤는데요.

이 무더운날에 에어컨 없이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그야 말로 여름휴가 목적에 아주 딱맞는 여행지라고 생각해요.

 

활옥동굴이외에도 충주~제천코스로 곳곳에 숨은 명소들이 있으니 활옥동굴과 함께 좋은 여름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